본문 바로가기

경제 [ Economy ]

국민연금계산법 쉽게하기

국민연금계산법 쉽게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민연금 을 계산법 정확하고 쉽게 하는법을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ㅎㅎ



보통 직장을 가지고 있으신분들은 4대보험을 가입하게 되죠. 그리고 월급공제서에 보면 세금란에 국민연금 이라는 란을 보신적 분명 있으실텐데, 그리고 나중에 은퇴를 하고 국민연금 을 받을때 자신이 받게될 금액이 얼마일지 한번씩 궁금해서 계산 해보고 싶으신분들 분명 있으시겠죠. 오늘 확실하게 알아보도록 하죠~!



우선 계산법 을 알기위해서는 국민연금 공단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그리고 밑으로 가시면 이런 화면이 있습니다! 알아보기 카테고리에서 "내연금 알아보기"를 클릭해주세요!


클릭하시게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그 다음에 "예상연금 모의계산"을 눌러주시고~



다음화면에 가시면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보시는거와 같이 국민연금 예상 계산법 을 알아보실때는 별다른 인증없이도 간편하고 쉽게 확인이 가능하답니다. 하지만 국민연금 계산법 을 이용하실때 만으로 60세 이상이 되면 확인 하는게 불가능하다고 하니 이점은 참고 하시길 바래요~



그리고 밑에 있는 입력화면에서 기본정보와 소득정보 크레딧 대상을 입력하시면 딱! 나오게 됩니다!


저는 일단 제 맘대로 어느정도 현실적인 직장인들의 정보를 임의로 넣어보았습니다. 바로 딱! 나오네요ㅎㅎ 현재가치와 함께 미래 가치 까지!! 

밑에보시면 계산내역이라는 메뉴에서도 더 자세하게 모의계산이 가능한데요~ 그리고 A값 B값이라는것은 클릭하시면 더욱더 자세히 보실 수 있다는 사실 참고하시고요~!



국민연금계산법 정말 쉽죠? 한번해보면 잊기 어려울정도로 쉬운... ㅎㅎ 궁금하신분들은 한번씩 해보시길 바래요!^^


그리고 끝나기전에 직장 스트레스에 지친 여러분들을 위해 힘내시라고 동기부여 영상을 하나 가져왔습니다!! 인생살이가 쉬운건 하나도 없지만 우리 모두 화이팅 합시다!!



오늘의 점심은 살면서 처음으로 아웃백이란 곳을 와봤는데요ㅋㅋㅋㅋㅋㅋ 진짜!! 비싸지만 너무 맛있었습니다 와... 애인이 생기면 꼭한번 같이 와보고 싶다는.. 오늘은 토요일인데 모두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감사합니다^^